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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청렴 및 고충상담센터

청렴 및 고충상담센터 - (재)대구경북디자인센터의 임직원이 외부로부터 금품․향응을 받은 사실을 신고토록 하고, 임직원의 직장 내 불평등 개선 및 직무 상의 고충 관련 상담처를 신설하여 디자인센터의 청렴성과 신뢰성, 직무수행의 공정성을 확보하고, 임직원의 직무 만족도를 향상 시키고자 합니다.

신고ㆍ상담 주체

  • 외부인으로부터 금품 또는 향응을 제공 또는 권유 받은 임직원
  • 조직, 업무 등과 관련한 고충 상담을 요청하는 임직원

신고ㆍ상담 내용

부조리신고센터 신고내용
불공정한 관행 임직원 비위사항

외부인으로부터 제공받은 금품․향응

* 부재시 또는 제3자를 통해 전달받은 금품
*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수수한 금품 및 향응제공 등

직장생활 전반 상담

* 과도하거나 불평등한 직무 관련 상담
* 직원 간 융화, 소통 불가로 인한 상담
* 직위 등을 이용한 성적 가해 행위 상담

신고ㆍ상담 방법

  • 금품/향응을 제공받은 사실을 인지한 즉시 해당 임직원이 직접 신고
  • 직장생활 전반 고충상담이 필요한 해당 임직원이 직접 신고
  • 사안에 따라 온라인(하단‘신고하기’또는‘상담신청하기’클릭) 또는 우측 신고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관련 담당자에게 이메일 송부

청렴상담신고서 DOWNLOAD  고충상담신청서 DOWNLOAD

신고ㆍ상담 문의

  • 청렴상담신고 : 전략기획팀장(행동강령책임관) 이종우 팀장(T 053-740-0010/wooz@dgdc.or.kr)
  • 고충상담신청 : 고충상담관(남) 장지훈 본부장(T 053-740-0003/hit10@dgdc.or.kr)
    고충상담관(여) 김현정 선임(T 053-740-0041/khj0401@dgdc.or.kr)

신고ㆍ상담 관리

  • 금품 제공자가 확인된 경우 원장 서한문과 함께 금품 반려
  • 금품 제공자가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, 소정의 절차를 거쳐 폐기 또는 공익단체 기부
  • 고충상담 요청직원과의 1:1 면담을 통한 적극적 해결방안 강구
  • 필요 시 피해 직원의 인터뷰를 통해 사실여부 확인, 내부 검토 후 제도개선 또는 관련자 징계 검토
  • 신고자의 신원은 부패방지법 제25조, 제35조 및 임직원행동강령 제23조에 따라 철저히 보호됨